본문 바로가기

찍는다/이렇게 본다

내가 얻은 것과 내가 잃은 것.


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



내가 잃은 건.
나를 그냥 나로 봐주는 사람들. 나 자체로 나를 사랑해 주는 사람들.
멍청하고 못생긴 나를 항상 예쁘고 귀엽게 봐줬던, 고마운 사람들.

내가 얻은 것은.
그런 고맙고 좋은 분들은 쉽게 만나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깨달음.
잃고 나서야. 그 사랑이 얼마나 컸던지, 얼마나 고마웠던지 알게되는 미안함.


내 집 같았던 내 직장.
이제 두번다시 그런 마음 가질 순 없겠죠 아마.
그러니까 저는 더욱더 생각하고 추억합니다.

여러분들은 정말 저의 가족이셨습니다.